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홍대] 프랑스를 즐길 수 있는 비밀번호, 75015

by Evelina 2008. 6. 17.
반응형
홍대, 홍대! 홍대는 바로 앞 큰 골목은 사람들로 바글거리더니만, 곧 골목 하나를 지나치니 한산한 도쿄의 거리가, 한산한 파리의 거리들이 펼쳐지듯 전혀 다른 얼굴을 하고 있다. 그래서 복잡한 마음이 들다가도, 곧 평온을 되찾기도 하고, 살아가면서 한 '숨(,)'을 얻기도 한다.

오늘은 French Bistro로 유명한 75015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 아마 5섯자리인 것이 아마 파리나 뉴욕의 지역코드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보긴 했지만 다녀와서 다시 검색을 하기는 싫더라구요. 아무튼 그렇겠죠. 그리고 이 가게의 모든 메뉴들은 75015를 제외하고 번호로 되어있는데, 역시나 귀차니즘으로 주인에게 그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묻지는 않았습니다. ;;

French Bistro 75015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39-4 1F (가나빌딩 1층)
전화번호 : 02-332-1113
오픈시간 : 정오~자정 /휴무일 : 명절
예산 : 10,000원 이하 /인기메뉴 : 갈렛뜨 8,500원~, 키쉬 8,200원~, 타르트 4,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대에서 신촌방향으로 가다가, 커피프린스가 있는 골목의 한 골목 전의 골목으로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찻집들과 빵집들, 그리고 잠깐 한눈 팔뻔했던 옷가게들이 드문드문 있습니다. 게다가 평일 오후는 더 한가하죠.  그런 골목을 지나가다보면 우편번호같은 번호만 찍혀있는 건물이 바로, 프랑스식 음식을 파는 이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위기도 그렇고, 간판을 잘보니 이 곳은 나름 프랑스에서 유명하다고 하는(저는 잘 모르므로 패쓰~)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셰프 세 명이 오픈한 캐주얼한 프렌치 레스토랑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인테리어나 소품 하나하나에도 많은 애정이 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홍대에는 죄다 하나하나 아기자기한 가게들 잔뜩인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루, 주황, 초록이라는 조합을 꽤나 좋아해서 그런지 인테리어는 마음에 쏘~옥 드는 편이었습니다. 어둡지도 않고 밝고 경쾌한 기분이 밝고 귀여운 acid jazz가 쏟아져야할 것 같은 그런 기분이라고 할까요. (그런데 음악이 그닥 기억에 나지 않는 것은...무엇?)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문을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r.o.b.o.t.의 그림과 아기자기 잡지와 와인병들이 수북히 쌓여놓은 것이 왠지 너무나 귀엽습니다. 이런 풍경은 언제든 정겹거든요. 예쁜 초록이라서 그런지 계속 밥을 먹는 내내 눈길이 갔던 것도 바로 이 때문일지 모르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법 몇명이 모여서 갔었기 때문에 맛볼 수 있었던 메뉴들입니다. 이 집에서 나름 유명한 키쉬라는 요리인데, 약간 파이같은 곳에 원하는 재료들을 넣어서 만들어 둔 것입니다. 재료를 보시고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특히 브로콜리가 들었던 것이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넓게 밀전병에 뭔가를 얇게 넣고 소스를 뿌려놓은 모양의 메뉴들이 바로 갈레트. 저는 사실 키쉬보다는 갈레트를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감자와 사워소스를 곁들인 것도 좋았고, 햄과 에그라는 기본적인 조합도 꽤나 맛있었었구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마지막 커피와 빠질 수 없었던 것이 바로 이 디저트!!!! 주문하신 분이 따뜻한 초코렛과 아이스크림이 있는 것이라고 주문을 하셔서 이름은 기억하지는 못하겠지만, 맛있는 바닐라아이스크림 두덩이와 함께 진한 초코의 맛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컵케잌이 나오는 이 디저트는 정말 기분 좋게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것 같습니다. Bien!


장마의 시작, 무더운 여름의 냄새,
마치 따뜻하고 해변이 멋지게 펼쳐진 프랑스 니스같은 곳에 있으면,
딱 어울릴만한 카페가 아닐까 합니다.


p.s. 미안하지만, 키쉬를 먹다가 촌스럽게 피클을 애타게 찾았습니다. ;; "손님, 저희 가게에는 피클이 없는데요." "아,네. 콜라주세요", "콜라가 없는데요, 손님." "아, 네. 그럼 전 스파클링 애플주슬..."

p.s. 75015 라는 숫자는 이 가게의 주인들이 나왔다는 꼬르동 블루가 있는 학교의 번지수라고 하네요. 아마 그곳의 추억이 가득하기 때문이겠죠. 겨우 포스팅을 하고서야 검색을 해보았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