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홍대, 여행사진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by Evelina 2008. 6. 11.
반응형

지난번에 한번 포스팅을 하기도 했었던, '여행에 관한 당신과 우리의 이야기'라는 사진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블로그를 지켜보면서는 그저 매일 밤을 새고 있군, 뭔가는 맨날 뽑고 있군이라고만 생각하고 크게 감흥이 되지 않았었는데, 다녀와보니 그 멤버들이 하나하나 만들어내기 위해서 얼마나 고생하셨는지 온몸으로 느껴지더군요. 아마 오픈을 한 지금, 모두 한시름 돌리고 본격적으로 손님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지 않을까요? 참, 본 전시회는 무료에, 무료강의에, 손님들을 위한 선물들도 곳곳에 있어서 그냥 보고 놀다 온게 조금은 미안해지더라구요.

일탈

전시회를 볼 때에, 이것먼저 보라시면서 책을 열어주셨어요! 일상을 떠나보라고!


늘 느끼는 것이지만, 제가 겁쟁이고, 미련둥이라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 "스스럼없이 떠나는 者"들 을 동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에서 그런 미련들을 다 떨쳐버리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혹은 버릴 수 있는 그런 용기가 참으로 멋져보이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저도 훌훌털며 떠나갈 수 있을거라 꿈꿔봅니다.

여행이란 새로운 충전

여행에 관한 맛있는 이야기, 여행



여행 레시피를 만든다고 했던 것이 무엇인가하고 보았더니, 다녀온 사진들을 엽서처럼 만들어서 문구와 같이 이야기를 함께 담았더라구요. 여행 노하우나, 여행 이야기를 담은 것들도 있고, 저는 왠지 아래 풍경도 끌리지만, 문구도 끌려서 한장 가지고 나왔네요. 한쪽에서는 종류별로 다 챙겨도 괜찮다고 하지만, 왠지 다 고르면 한 손이 너무 묵직한게 정말 미안해질까봐 고르고 골라서 한장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여행이란, 새로운 충전"


여행레시피 ①

여행레시피 ①

여행레시피 ②

여행레시피 ②


홍대의 상상마당이라는 곳이 그리 크지는 않은 공간이지만, 효과적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굉장히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더라구요. 함께 찍었던 영상이며, 경험들, 사진들, 그리고 조금씩 읽을 거리들, 그리고 열심히 준비한 강연까지.. 처음엔 몰랐었는데, 하얀 벽 뒤로도 한참을 멋진 사진들로 가득 메꾸어놓아서 또 한번 감탄했습니다. 왠지 비밀통로를 찾은 것 같은 느낌이랄까..

여행사진전시회 여행사진전시회
여행사진전시회 여행사진전시회

왠지 사진으로 이곳저곳을 다 찍으면 가시는 분들이 재미없으실까봐 전시회장의 느낌을 보실 수 있는 사진 몇장만 올립니다. 평일에는 아무래도 사람들도 많이 없고 하니, 오히려 평일 오후나 저녁을 노려보시면 조금 느긋하게~ 구경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켠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명록도 쓸 수 있도록 해두시고, 초대장도 있어서 전시회도 보시고, 한장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아보여요. (전시회 공식블로그 ☞)

전시회멤버 -

열심히 설명해주시는 자잡토,


점심을 먹고 갔더니, 바로 문을 연지 얼마 안되어 한산한 전시장을 유호종씨가 지키고 계시더라구요. 준비를 한다고 하면서 만났을 때와는 사뭇 다르게 훨씬 말라계시더라구요. (사실, 피곤하시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나도 전시회한번 하면 살이 빠질까하는 그런 공상을 먼저 해버려서 죄송했다는....^^;; ) 아무튼 전시회의 이곳저곳도 설명해주시고, 혹시 빠뜨린 것들이 있을까봐 전시회의 여러가지 이야기들도 들려주시고, 재미난 시간 가졌던 것 같네요.

너무나 알찼던 전시회, 그리고 삶의 절정을 함께했었던 그들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것 같아 조금은 부럽기도하고, 내가 아니어도 왠지 뿌듯하기도 한 그런 전시회였던 것 같네요. 꼭 홍대에 들리시게되면, 전시회 잠깐 들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



♡ 미리확인하고 가세요♡

미리 스케쥴을 확인하시려면 http://seld.tistory.com/notice/45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http://seld.tistory.com/5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