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

최고의 단편 작품, Validation

by Evelina 2009. 10. 16.
반응형

Free Parking, Free Compliment
영어가 이해가 안되어도 충분히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칭찬과 미소가 마음으로 느껴지거든요.


"Validation" is a fable about the magic of free parking. 
Starring TJ Thyne & Vicki Davis. Writer/Director/Composer - Kurt Kuenne. 
Winner - Best Narrative Short, Cleveland Int'l Film Festival


클레버랜드에서 열린 국제 영화제의 단편 영화 중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었던 'Validation'이란 작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알려주셨던 한화러브님께 감사드립니다.) 딱 16분에 크레딧이 모두 포함되어있을 정도로 짧은 영화였지만 아마 최소한 영화의 임팩트는 16년보다 더 지속되리라 봅니다. Youtube에 올라온 이 영상도 자그마치 5천개 정도의 댓글이 달렸고, 그 어느 누구하나 악플을 달지 않았으니까요. 


작은 동네의 무료 주차 확인을 해주던 종업원의 한마디 '타이가 참 잘어울리시네요' 같은 작은 칭찬 하나가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이런 작은 하나의 칭찬이 사람들을 어떻게 변화시켜가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칭찬은 코끼리도 춤추게한다' 라는 말처럼 '너무 옷이 멋지네요' '정말 멋진 것 같아요' '눈이 너무 매력적이예요' 같은 칭찬 한마디로 Newman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의 평화를 가져다주죠. 단순히 칭찬을 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미소가 너무 좋았기 때문이라는 단순한 이유였지만요. 


영화 속에서 그렇게 칭찬 하나로 세상을 변하게 한 그는 어떠한 칭찬에도 웃지 않는 증명 사진을 찍어주는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어떠한 칭찬에도 마치 그냥 귀찮고, 상관없다는 듯 외면하게 되죠. 그렇게 시간이 흘러 안되나 싶었는데, 우연치않게 웃는 얼굴의 증명 사진을 보게되고 그녀를 급하게 찾게됩니다. 분명히 그녀가 찍은 사진 같은데 꾹 다물고 입던 입들이 모두 웃음을 지고 있었으니까요. 그녀를 변하게 한 것은 분명 그가 해왔던 칭찬의 문화가 만들어 낸 미소라는 결과였고, 그녀는 그 미소가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깨닫게 됨으로써 그녀도 진심으로 미소를 짓게되었다라는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너무 아름다운 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머리핀이 참 예뻐요' '말씀을 참 잘하시네요' '웃을 때 참 예쁘신 것 같아요' '글 정말 잘 쓰시는 것 같아요' '운동도 하시고, 참 부지런한 분 같으세요' 등등 하기는 쉬워보이지만 참 칭찬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작은 칭찬과 서로를 향해 미소짓는 것이 지금 얼마나 절실한지 이 영화를 통해서 다시 새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칭찬이 습관이 되지 않고 힘겹지만, 오늘 하루만은 힘을 내서 다들 주변 사람들에게 오늘 넥타이가 멋있다며, 화장이 예쁜 것 같다며, 참 고생한다며 칭찬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작은 변화가 우리에게도 희망의 이름으로,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되돌아올 때까지 말이죠. 상상해보면 너무 멋진 세상, 모두 칭찬해보아요. ;) 



p.s. 댓글 달아주시는 모든 분들, 복 받으실거예요~ ^^




반응형

'엔터테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본 영화들  (16) 2010.01.03
청담보살 (2009/ 한국)  (4) 2009.12.07
이키가미 (イキガミ, 2008)  (12) 2009.11.04
최근 본 영화 3편  (14) 2009.10.14
백야행  (10) 2009.10.09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8) 2009.09.28
일본드라마 추천 목록 (개인적인)  (24) 2009.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