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홍대의 국수 맛있는 집 '요기'

by Evelina 2008. 4. 9.
반응형
제가 홍대로 이사를 가면서 좋아하게 된 국수집이 있습니다. 맛과 가격, 그리고 왠지 '이집은 맛집이야'라는 포스를 풍기는 가게 안의 면모들이 제 오감을 만족시키기에는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은 납작만두 반인분 1,500원 시작으로 최고 가격이 4,500원으로, 평균적으로는 3,500원이나 4,000원 정도를 투자하면 정말 실컷 먹고 나올 수 있어서 왠지 최고예요! ;) 
 
홍대정문에서 극동 방송국 방향으로 쭈욱 내려가다보면 약 도보 5분 이내의 거리에 요기라는 국수집이 보입니다. 잠깐 요기나 할까 또는 여기(요기!)라는 말을 떠올리게 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요기의 뒷골목으로 향하면 제가 좋아하는 카페와 음식점들이 즐비한 곳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안은 생각보다 굉장히 아기자기한 데에다, 물컵도 매우 조그맣고 의자도 식탁도 조금은 다른 곳보다 작은 느낌이라 다 큰 장정과 함께 가면 왠지 쓱스러워지기도 할 것 같습니다. 아저씨들은 정말 쓱쓰러워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요기의 주방은 거의 2~3분 정도 전담을 해주고 계신데 속안이 싹 보입니다. 맛깔스럽게 담아져 나올 때마다 너무 먹고 싶어서 꿀꺽 거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에 잘은 보이지 않지만 메뉴가 보이네요. 요기국수, 김치국수, 오뎅국수, 두부국수, 시래기국수, 더울때 먹으면 좋은 김치말이 국수와 열무국수, 그리고 요기국수의 명물인 비빔국수.. 그리고 매운음식과 먹으면 좋은 납작만두와 오뎅, 그리고 밥이 들어가있는 밥만두. 수요일에만 판매한다는 떡볶이.... 그리고 그 주변에 요기의 단골들이 남기고 간 포스트잇이 대놓고 '나 맛집이요~'하는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몇가지 요기 국수집의 맛있는 메뉴 한번 구경해보세요!
주의사항! 밤중에 보시는 것 곤란하답니다!



납작만두

납작만두

비빔국수

요기의 에이스, 비빔국수

얼큰한 요기국수

얼큰한 요기국수

김치말이국수

국물이 시원칼칼한 김치말이 국수

참, 이 포스트를 정리하는 데에 왜 제가 배가 고플까요....
꼬르르르.....-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