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Jeju

[제주] 길을 가다 누구나 멈춰서는 곳, 마방목지

by Evelina 2013. 9. 12.
반응형

제주에서 렌트카를 빌려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보면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 '마방목지'입니다. 정말 뜻밖의 호재를 맞이한 것처럼 사람들이 깜짝놀라 다들 차를 세워놓고 내려서 말들을 구경하죠. 정말 저 푸른 초원위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 예쁜 말들!!



정말 넓은 초원에 말들이 자유롭게 뛰어다녀요. 정말 히이이힝~ 소리도 내면서. 한 마리가 달리기 시작하면 여러 마리의 말들이 떼를 지어 달리기도 하고 말이죠. 엄청나게 많은 말들이 뛰어다니는 걸 보면 기분이 급 좋아져요! 사진으로 보니 그 때의 그 감동을 전할 길이 없긴 한데요. 대략 위치는 사려니 숲길 쪽에서 교래리로 가는 길목에 있었던 것 같아요. 대개 이 곳을 일부러 찾아가시는 분들은 없는 것으로 알고 대략 샤려니와 교래리에 구경할 곳을 정해두고 지나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이렇게 풀을 줘도 되는 지 모르겠는데 바로 밑에 나 있는 풀을 뜯어서 주면 어린 말들은 가까이 다가와서 풀을 먹기도 해요. 가끔 싫어하는 풀의 종류가 있으면 거들떠도 안보기는 하지만 왠만한 풀들은 다 잘 먹는 것 같아요. 늘 사람들이 와서 그런지 사람을 무서워하지도 않고 말이죠. 정말 눈도 너무 예쁘고 순해서 한참을 이 곳에서 놀았던 것 같아요.




이렇게나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겨울에 가끔 제주에 눈이 오면 이 곳에 눈이 쌓이게 되는데 그 때에는 말이 여기에 없나봐요. 너무 추우니까요. 그래서 이 곳이 갑자기 엄청난 썰매장처럼이라고 해야하나. 하얀 눈이 쌓인 벌판이 되어서 애들이랑 눈싸움하고 눈사람 만들고, 경사가 약간 있어서 눈썰매를 타기도 좋은 가보더라구요. 아무튼 참고하시길~! 






반응형

태그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