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Jeju

제주만을 카메라에 담았다는 '김영갑 갤러리'

by Evelina 2013. 7. 31.
반응형

제주에 그렇게 많이 갔어도 단한번 찾지 못했던 '김영갑 갤러리'에 마음 먹고 다녀왔습니다. 그나저나 이번 제주도를 돌면서 너무 자주와서 이제는 더 이상 볼 게 없는 것 같아요- 라고 생각한 찰나라서 '김영갑 갤러리'는 정말 좋은 선택지였던 것 같아요. '제주 여행은 이제 시작이지-!' 라고.



+ 김영갑 갤러리 +



김영감 갤러리는 서귀포쪽의 안쪽인 '두모악'에 위치하고 있어요. 작가의 이야기처럼,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동네는 아니지만 관심있고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디에 있든지 올 거라고. 말이예요. 지금 그는 없지만 그를 생각하며, 그의 메시지를 느끼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김영갑 갤러리는 가보니 말이죠. 사진이라는 게 무엇인가. 예술이라는 게 무엇인가.를 사진으로 설명한 공간 같았어요. 늘 보던 것들, 늘 일상처럼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여겨졌던 것들을 다른 앵글로, 다른 프레임으로 담아낸 그 모습들을 보면서 지금까지 그냥 놓쳤던 것들을 다시 다른 프레임에 놓고 보게만들더라구요. 그러고보니 아- 제주 여행은 내가 다 한게 아니구나. 제주의 본 모습을 내가 다 본게 아니었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라구요. 정말 멋진 곳인 것 같아요.



사진을 풍경 삼아- 저는 지친 여정의 쉼표라도 찍듯이 갤러리 이곳저것에서 멍때리고 계속 앉아있었네요. 구름 전시전에서는 구름을 본다는 핑계로 누워있었던 것 같아요. ^^;;




전시관이 크지는 않지만 한 바퀴 다 돌고나면 전시관 뒤쪽으로 '두모악 무인찻집'이 있어요. 그런데 여기 쫌 대박!!!! 무인 찻집에서 주문한 음료들이 다 맛있는 거예요 ㅠㅠ 정말 걸죽하게 죽처럼 ㅋㅋㅋ 진하게 나온 유기농 미숫가루도, 이런 맛은 처음이야라고 느낀 제주 감귤 쥬스. 그리고 망고 얼린 것도 아이스 바에 꽂혀서 주시는 데 완전 대박.... 사실 여기 이 맛을 느끼러 또 가고 싶을 정도이니.


* 아참- 미숫가루 잔 옆에 보이는 것이 전시관 티켓을 구매하면 주는 엽서예요. 티켓이 3,000원인데 저 정도면 전시는 공짜로 하는 거랑 다름없죠. 김영갑 작가님이 사랑하신 제주를 담은 엽서- 정말 예뻐요.




그렇게 돌아나오면 야외에도 한적하게 미로를 돌며 야외 전시를 구경할 수 있어요. 왠지 이 돌하르방은... 지친 땡볕에 제주 올레길을 걷다가 그늘을 만나서 잠시 쉬는 것 같지 않나요? 뭔가 공감이 확- 되어서 저희도 잠시 가던 길을 멈추고 잔디밭 근처 돌을 의자 삼아 놀다왔습니다. 


아무튼, 제주 여행이 끝났다. 라고 생각할 즈음에 만난,

김영갑 갤러리 반가웠고, 다시 여행을 시작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