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audiko.net - 아이폰에 벨소리 만들기

by Evelina 2009. 12. 8.
반응형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되고 나니 확실히 터치를 가지고 놀았던 때보다 더 재미있는 것을 느낍니다. 일 이외에는 인터넷을 그닥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 집의 유선랜도 쓸모 있다고 느꼈는데, 어서 하루빨리 유무선 공유기를 설치해야겠다는 생각 뿐입니다.

그나저나 제 주변에 아이폰 소지자가 많아지면서 생기는 문제는 모두 휴대폰이 똑같이 생겼다는 것과, 벨소리가 모두 똑같다였습니다. 케이스는 기본으로 일단 버틸 예정이지만, 벨소리는 자꾸 헷갈리더군요. 이 중에서 벨소리에 대한 고민을 한방에 날려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완소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audiko.net

이 사이트는 일명 "세상에서 가장 쉽게 벨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라는 평가를 받을만큼 아주 쉽고, 또 제법 잘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벨소리라기보다는 아이폰 때문에 만들어졌고, 아이폰을 위해 존재하는 사이트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발자 블로그에 소개된 것에 따르면 가장 첫번째 특징은 방대한 아이폰 벨소리였으니까요.) 그럼 짧고 굵게 보겠습니다.



1. 내가 소유한 MP3로 벨소리 만들기

먼저 내 PC에 있는 엠피삼을 가지고 만드는 법입니다.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여 업로드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노래의 DNA가 쫙 펼쳐집니다. 벨소리는 최대 40초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선택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신 뒤에 [Create ringtone]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2. 검색하여 벨소리 다운받기

제가 벨소리를 지정하기 위하여 시도해본 결과 왠만한 음악들은 거의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별로, 가수의 앨범별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곡이 얼마나 다운로드 되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선택도 쉽습니다. 게다가 가수를 검색하면 해당 음악과 유사한 아티스트들도 추천을 해주어서 벨소리를 선택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바라던 바처럼 저도 벨소리 찾으러 왔다가 좋은 노래 알게 되어서 구매까지 하게되었네요. 

아무튼 검색을 하여 원하는 노래를 차으셔서 클릭을 하시면 아래처럼 미리 듣기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벨소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2번재의 [Download ringtone for iPhone]이라는 링크를 누르시면 제 PC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동일한 벨소리를 검색 결과 하단에 보시는 바와 같이 원하는 길이 별로 소개를 하고 있어서 원하는 길이별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이와 함께 보이는 파란 막대는 인기도가 아니라, 전체 음악에서 어떤 부분으로 벨소리를 만들었는지 시각화해서 보여주고 있어서, 노래를 알고 있으시다면 초반인지, 후렴구인지 선택하셔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벨소리 아이폰에 넣기

위와 같이 직접 만들거나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받은 벨소리는 해당 벨소리를 실행하시면 바로 iTunes와 연동되니, 실행해 보시면 iTunes에 벨소리라는 메뉴가 새로 들어가신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나서 음악이나 동영상 동기화하는 것처럼 싱크를 맞추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각 주소록에서 사람별로 음악을 선택하실 수도 있고, 혹은 일반 관리의 사운드 설정에서 기본 벨소리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약 몇일동안 아이폰을 써보니 이거 물건이네~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가끔은 기존 폰의 레거시라고 불리우는 습관때문에 혹은 그동안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될 정도의 기능을 제공했던 폰을 사용했던지라서 요즘 매일 아이폰과 씨름을 하고 있지만 꽤나 즐거운 발견들도 하고 있고, 재미나게 시간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뭔가 저를 귀찮게는 굴고 있긴하지만, 그게 싫지만은 않은 것이라고 할까요? 일단 한번 하고나면 그 다음은 쑥쑥 풀릴테니까요. 아무튼 지금까지 조금만 고생하고 공부하면 더욱 즐거운 아이폰과 관련된 TIP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