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완소 어플 : 버스도착시간 알려주는 Seoul Bus

by Evelina 2009. 12. 16.
반응형
아이폰을 지급받고 난 다음날부터 사람들의 안부인사는 " 좋은 어플 찾았어요?" 라고 바뀐 것 같다. 그 중에서도 바로 반응이 온 최고의 어플로 꼽히는 건 바로 "Seoul Bus"라는 어플로 이야기를 들은 바로는 고등학생이 만든 것이라고한다. 게다가 현재는 무료로 배포되고있다. 이 어플리케이션이야말로 와이파이를 벗어난 곳에서도 3G망으로 연결된다는 아이폰의 위력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 ´ ▽ ` )ノ

이 어플 하나로 "도대체 버스는 언제 오는거야!" 라는 말은 적어도 나오지 않지않을까. 특히 운행 주기가 긴 버스일수록 효과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이 어플때문에 삶이 더 퍽퍽해진 것 같다는 사람들도 있으니 이 어플을 설치할 것인지의 여부는 지극히 개인의 선택일 듯. ( 한번도 버스정류장까지 뛰어본 적 없었던 O군도 이 어플때문에 뛰었다는....)






이 서울 버스 어플은 주변 정류장을 자동으로 검색해줄 뿐 아니라 해당 정류장에 오고가는 버스 정보들을 한 눈에 볼수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정류장 자동 검색보다는 정류장마다 적혀져있는 정류장번호로 검색하여 즐겨찾기를 해두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일단 버스를 타고자하는 정류장을 찾았다면 그곳 버스가 몇 분 뒤에 도착하는지 한눈에 볼수있다. 그리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보려면 특정 버스를 클릭하면 세부적으로 지금 들어오는 버스와 다음 버스 도착 시간을 알 수 있고, 해당 버스의 배차 간격이라던지 노선들도 한 눈에 볼 수있다. 도착 시간에 1 분리하고 찍힌다면 눈 앞에 버스가 서서히 다가오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리라! GPS 기반이라 그런지 거의 도착 시간은 정확하다는!! 정말 깜놀이긴하지만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 하염없이 버스를 기다리고만 앉아있기는 넘 춥지않은가말이다.

늘 터치는 정류장에서 무선인터넷이 되지 않아서 무용지물이었는데 아이폰 3G망의 세계가 펼쳐지면서 너무 좋아진 것들이 많다. 정말 필요한 어플이었는데 공짜라서 너무 행복해요!! 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