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 참여하세요!

by Evelina 2008. 2. 27.
반응형
가끔 세상은 내가 인지하고 있는 것보다 더 빠르게 변화가 있구나라는 생각을 종종하게 됩니다. 정말 교과서에 나왔던 것처럼 정보가 넘쳐나고, 정말 정신차리지 않으면 안되는 거구나라는 것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 요즘 인터넷을 하다보니 절로 많은 생각들을 하게되네요.

Anyway,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한번은 써봤을 혹은 들어봤을 대형 포탈은 다음과 네이버가 주최가 되어, 소프트뱅크와 문화관광부 그리고 블로그 서비스들 (설치형까지 포함입니다.) 까지 모두 함께 모여 손을 잡고, 머리를 맞대어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를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 이용자라면 어느 서비스이던지간에 상관없이 모두 참여가 가능한 컨퍼런스입니다. 지금까지 한 곳이나, 한 두곳에서 손을 잡고 진행하거나, 개별 블로거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블로거 모임이나 토론은 있어왔지만, 대한민국에서 블로그 하는 모든 사람들을 함께 참여하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 The First

한국 땅에서 '블로그'라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 그리 오래도 되지 않았고,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저마다 정의가 다르고, '블로거'라는 것이 무엇인지 아직 많은 부분이 명확하지도 않고, 아지 성숙 단계에 들어섰다고 볼 수는 없는 상황인 것은 분명하지만, 경계를 나누지 않고 모든 블로거들을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번이 첫 행사이지만, 블로거들의 영향력이 계속 커지고, 이러한 캠페인과 운동이 지속적으로 되고 이번 첫 행사가 많은 블로거들의 관심을 받고, 많은 참여와 좋은 피드백으로 성황리에 마칠 수만 있다면 내년, 내후년에는 더 멋지고 성숙된 블로거들의 축제가 지속적으로 생기지 않을까라는 작은 바램을 가져봅니다. 일단은 성공을 해야 그 다음을 기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블로거 컨퍼런스에 대해 못들어보셨다면, 꼬옥 오늘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
2008년 3월 16일 일요일 하루종일 진행됩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신청하세요~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helloblogger.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행사는 대한민국에서 블로그 활동을 하는 분이라면,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만, 컨퍼런스 행사 장소의 한계와 중간 점심 식사가 제공되고 있는 관계로 2400명 정도의 규모로 예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와 관련하여 좋은 이야기를 들려줄 유명하신 분들부터, 그리고 실제로 친구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이 직접 블로그 스피치에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블로그에 대한, 혹은 자신이 담으려고 하는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자리들도 가진다고 합니다. 블로그에서만 보아왔던 분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계기라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보니 현재 지방에 계신 블로거팁닷컴의 Zet님을 비롯해서, 일본에 계신 당그니님께서도 이번 행사에 스피커로 참여하신다고 하니,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서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

이렇게 대한민국의 블로거들을 한 자리에 모으기까지 많은 분들이 의견을 조율하고, 많은 노력을 하셨으리라는 것은 조금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자리를 마련해주셨으니, 그 장을 펼쳐주길 정말 잘했다라고 흐뭇해할만큼 멋진 행사를 만드는 것은 그 자리를 빛낼 블로거들이 정말 멋진 장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일이겠네요. 멋진 대한민국 블로거 컨퍼런스가 되어, 나중에는 세계의 유명블로거들까지 한자리에 모이게 하는 멋진 만남이 되기를 개인적으로 고대하며, 또 그 이후에도 멋진 일들이 있어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helloblogger.kr/
☞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http://helloblogger.tistory.com/
☞ 블로그 컨퍼런스 참여신청하기 http://www.tistory.com/event/helloblogger




p.s. 이제 약 3주 정도를 남겨두고 있는데, 어떤 행사가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오셔서 사진도 많이 찍고, 인사도 많이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키노트와 몇가지 프로그램, 블로거 스피치 이외에도 많은 블로거분들이 참석하니, 그곳에서 Bof나 이미 알고 계시는 블로거나, 만나보고 싶었던 블로거들과 연락하여 만나보거나 혹은 행사 내에서의 작은 이벤트들도 생기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p.s. 제 1차 목표는 아는 그동안 블로그도 잘 모르고, 애매한 암흑기를 보내고 있을 때에, 그리고 어려운 티스토리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준 블로거 분들을 만나게 되면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은 것이 가장 큰 목표네요. ;D

p.s. 혹시 제가 뻘줌하지 않도록 저를 찾아주시는 블로거 분들도 용기내어 참석하시면 너무 기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제가 짝사랑하는 많은 블로거 분들이 얼굴 내비쳐주시면 너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제 소심한 글 보시면 주변 분들에게 많이 퍼뜨려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