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명동맛집 - 딘타이펑

by Evelina 2009. 3. 2.
반응형
'딘타이펑' 한 2년 전이었나 몇년전인지는 모르겠지만 정통으로 중국만두를 파는 곳이 있다고해서 친구들과 물어물어 찾아갔던 가게입니다. 정통 중국식이라기 보다 중국인들부터 외국인들까지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약간의 퓨전식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지난번 상해에 출장을 빌미삼아 다녀왔을 때에도 신천지에 딘다이펑 가게가 있더라구요. 

전반적으로 Exterior 인테리어도 고급스럽지만, 화려한 색감이나 문양들은 중국을 충분히 연상하면서도 과감한 느낌을 주어서 꽤나 마음에 듭니다. 안에도 큼직한 돌덩이라던지, 대나무로 인테리어 콘셉트를 잡아 두어서 그런지 시원한 느낌도 있구요. (다른 매장들보다 명동 본점이 제일 좋은 것 같지만..)

가게안을 들여다보면, 서울을 비롯해 홍콩, 상하이, 싱가폴 등등 딘다이펑 가게가 세계 각지로 퍼져가고 있다는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만두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유리창 넘어로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더욱 신기합니다. 유리창으로 보이니 왠지 청결면에서도 믿을 만하고, 어쩜 저리 예쁜 만두는 쓱~쓱~ 만들어내는지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딘타이펑 (DinTaiFung) : 크고 풍요로운 솥이란 뜻

딘타이펑은 1958년 양병이 선생(현 양기화 사장의 부친)에 의해 창립되었습니다. 일찍이,딘타이펑은 40년 전에 길거리 노점에서 샤오롱바오(小籠包)를 팔기 시작하여, 1970년대 이후에야 현재 본점에서 점포를 운영 하게 되었습니다. 딘타이펑은 최고급의 만두속 재료를 사용하고, 전 공정이 100% 철저한 수제(手制)공정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수제품이며 가장 대표적인 샤오롱바오(小籠包)는 5g의 얇은 만두피에 16g의 만두 속과 18개 주름의 황금 비율로 풍부한 육즙과 함께 먹는, 그야말로 기술과 예술의 결정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중화미식의 대표적인 레스토랑답게 만두류 외에 다양한 탕(湯)류와 라이스류, 누들류 등의 특색 있는 메뉴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dtfkorea.com/




먹는 것에 집중하다보니 사진을 몇 장 찍지 못하고 말았네요. 이제는 사진을 찍어서 예쁘게 올려야지~라는 마음 보다는 음식이 식탁 위에 올라오자마자 젓가락이 먼저 반응하는 것을 저도 제어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하하하하하하하 =_=

아무튼 딘타이펑에서 만드는 만두, 즉 중국식 만두는 저희 나라와는 조금 달라서 만두속을 만들 때에 조금씩 물을 넣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만드는 만두를 찌게되면 육즙이 그 속에서 나와, 만두피 안에 물이 생겨나서 찰랑찰랑 거려요. 그 육즙맛 때문에 이 만두는 먹는 것이라고 할만큼 중요한 거죠. 먼저 수저에 먹을 만두는 올려놓은 뒤에 살짝 젓가락으로 피를 찢어서 즙을 빨아먹고, 그 위에 생강 저민 것을 간장에 찍어서 함께 만두와 먹으면 만두의 느끼함이 사라지게 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이 육즙과 생강의 향과 같이 올라오는 만두맛 때문에 아마 계속 찾게되나 봅니다. 그러니 가셔서는 그냥 반으로 쪼개거나 하지 마시고 먹는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꼭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


p.s. 작년에 가서 먹은 것 같은데, 이제서야 포스트를 올리네요. 갑자기 만두가 생각나서 급히 포스팅을 하고 저는 급히 집에서 만두라도 쪄먹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요즘 게으른 포스팅이 RSS구독자 유실로 이어지고 있어 마음이 너무 아프답니다... ㅠㅠ 빨리 빨리 원상태로 컴백하도록 할께요!



반응형

'여행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태원] 홍석천의 My Chelsea  (19) 2009.03.24
고궁 - 전주비빔밥 전문점  (15) 2009.03.22
La Cucina - 이태원 라쿠치나  (7) 2009.03.21
인사동 쌈지길  (18) 2009.02.20
홍대빵집 - MILCALE  (31) 2009.02.10
한국주의 자연의 맛 - 풀향기  (10) 2009.01.20
2008 디자인 올림픽  (4) 2008.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