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홍대] 나물 먹는 곰 (BOB CAFE)

by Evelina 2009. 4. 9.
반응형
홍대에는 생각보다 '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그닥 많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괜찮은 밥집이 생겼다~ 싶으면 금새 동료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서 놓치지않고 가는 편이죠. 그런 음식점들 중에서 오늘은 'BOB CAFE' 혹은 '나물곰' 이라고 부르는 식당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 BOB CAFE ++


일단 밥카페 '나물 먹는 곰'을 찾아가시는 길은 약간은 찾아가기 힘들기도 하겠지만, 워낙 주변에 카페들이 많아서 홍대에 자주 오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헤매지 않고 찾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주차장 골목 아래에서도 좀 많이 내려간 곳에 있거든요. 정확한 위치는 아래 상세보기에서 확인해주세요. (요즘 골목골목 찾아가는 길을 알려드리기 위한 설명이 좀 어렵긴 하네요 ^^;; )

나물먹는곰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395-199
설명 웰빙 한식을 젊은감각의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곳
상세보기



가게 내부를 유심히 잘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나전칠기로 만들어진 장농의 문짝이 천정에 걸려있더라구요. 왠지 특이하긴 하지만 가게 분위기랑 잘 어울어져서 그런지 꽤나 멋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 카페라는 이름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 테라스에서도 식사가 가능한데 꽤나 운치가 있습니다. (다만 테라스 이용시 여름에는 쬐는 볕과 에어콘 바람이 없다는 것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 꽤나 날씨가 따뜻해져서 테라스도 오픈했을지 모르겠네요. ^^ )


나물 먹는 곰이기도 하지만 뒷쪽에 커다란 가마솥에서 끓여낸 곰탕도 꽤나 진국이라고 이야기 들었습니다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갈 때마다 비빔밥만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점심에 가면 6,000원 정도에 점심을 먹을 수 있어서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기도 하구요. (다른 메뉴들은 조금씩 다 비쌉니다. 그래서 아직 제가 못먹어보았는지도...ㅎㅎ)  음식은 적당하게 정량으로 먹을 수 있게 약간의 전과 김치, 그리고 국이 함께 나옵니다. 자칫 풍성하게 한상 차려나오는 반찬 문화에 익숙하신 분들은 약간 실망도 하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닥 비빔밥에 다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그닥 반찬을 찾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조금 싱겁게, 그리고 고소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참기름만 조금 넣고 비비는데, 맛 성향에 맞추어서 고추장도 넣어서 비벼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기름에 대강 비빈 비빔밥 강추!!!


홍대 근처에서 밥이 간절하신 분들은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은 늘 간절하거든요. 맛나고 힘나는 쌀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말이죠 ^_^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