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Japan

[후쿠오카 Day2] 유후인에서 온천즐기기

by Evelina 2008. 2. 14.
반응형

원래 여행은 료칸과 함께~!
라고 룰루랄라 노래를 불렀었다가 너무 성급하게 여행을 예약하게 되는 바람에 인기있는 료칸들은 모두 예약이 완료가 되어서 꿈을 접어야만 했었습니다. 산과 하늘과 구름이 있는 그런 노천이 멋진 료칸을 원했었거든요. 그래서 조금 실망을 하다가, 인력거 아저씨의 도움을 받아 유후인에서 가족탕을 빌려하기로 했습니다.

가족탕은 이런 경우 빌려보세요!
온 가족이 함께 즐겨야 하는 경우로, 부부사이거나 혹은 아이가 있는 경우입니다. 저희 경우도 온통 여자인데 조카 혼자만 남자 아이라서 혼자 남자쪽 온천으로 보낼 수도 없는 일이라 가족탕을 빌리기로 했습니다. (저도 초등학교때 일들을 드문이지만 기억을 하는데, 이번 여행이 조카와 하는 마지막 가족탕이 될 것 같습니다. 쿨럭 ;;)

가족탕의 경우는 별도로 가족탕이 완비되어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하고, 가족탕 시설을 빌리는 것은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가족탕은 1000엔에서 1500엔 사이정도로 빌릴 수가 있고, 그 안에 가족들만 들어가는 온천과 목욕시설 그리고 탈의 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시설이 한정적이라는 것과 시간은 단 50분 뿐이라는 것!!!

 

아쉽긴 했었지만,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나니, 그래도 빌리기 잘했다라는 생각도 들고 기분도 좋고, 많이 걸어서 피곤한 것도 조금은 녹아드는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너무 온천을 즐기는 것에만 파고들다 보니 사진을 찍을 수 있었는데 내부 사진은 못찍고 나와버렸네요. 아쉽지만 좋았습니다.

다음에 큐슈로 다시 여행을 하게 된다면, 쿠로가와 지역이랑 벳부에 들려서 료칸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느긋하게 하루 종일 온천하고 맛난 아침 점심 저녁 먹으면서 선녀 노릇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온천은 눈오는 추운 날 노천온천이 짱인 것 같습니다!  아 눈맞으며 온천하고 싶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