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블로거네비바의 재발견!!!!

by Evelina 2007. 11. 3.
반응형
오늘 티스토리에서는 그동안 준비했던 것들을 많은 부분 선보였습니다. 그 중에서 실제적으로 눈에 띄는 부분도 있고 혹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도 있으나, 뭔가 많이 업데이트 된 것 같긴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블로거 네비바'인데요! 사용하다 보니 몇가지 재미있고 편한 것을 찾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링크추가와 내링크라는 기능을 통해서 돌아다니다가 좋은 블로거들이 있으면 굳이 관리자로 가지 않고도 링크를 추가할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로그인만 되어있는 상태라면 굳이 주소를 치지 않아도 쉽게 내 링크를 통해 친한 블로거들의 블로그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까지 마우스 클릭을 하지 않아도 좋고, 관리에서 링크 추가를 하지 않아도 좋고. 그래서 그런지 이것저것 보면서 그동안 귀찮아서 추가하지 않았던 분들을 쉽게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제 블로그 오른쪽에 달려있던 블로그 링크를 곧 빼고 혼자만의 리스트로 간직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몇달동안 추가했던 분보다 오늘 그냥 아무생각없이 추가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나중에 이 링크들을 RSS에 한꺼번에 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램.
☞ 아니, 나중에 이 링크들의 블로그 소식만 메일이나 RSS로 쉽게 받아보았으면 하는 바램.
☞ 그리고 친구들 목록이 플래시에서 스크롤영역안에서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
☞ 링크가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었으면 하는 바램.

+
네비바 '독립 도메인'을 만나다! 제가 아는 선에서는 독립도메인의 경우 보완 및 이러저러한 사정때문에 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해서 잘 돌아다니다가 네비바가 독립도메인을 만나면 없어지는 현상을 종종 보게 됩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독립사이트로 생각해버리기 때문에 댓글을 달 때에도 로그인이 풀려버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독립사이트로 이동했다라고 인식해버리는 것이죠.

그런데!!!! 네비바에 링크로 추가해놓은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거로 이용하니, 네비바도 살아있고, 로그인도 풀려있지 않은겝니다!!!! 기차니스트님 블로그 갈때마다 로그인 풀려서 불편했는데 네비바 타고가니 모두가 살아있군요! 아마도 네비바를 통해 로그인이나 호출이 한번정도는 되어서 인정이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무한지대 Q도 아니고 Q버튼을 사용했었더랬는데 이제는 링크를 통해 움직이면 큰 문제가 없겠네요.

+
랜덤의 재발견! 한번 바뀐 기념으로 초창기 블로그 활동할때 잘하던 랜덤 블로그를 써봤습니다. 예전에는 3번의 1개는 빈 블로그이거나 포스트가 거의 전무한 블로그가 전부였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뭔가 충실한 블로거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랜덤이라지만 랜덤을 돌다가 아는 분을 만나게 되면 왠지 기쁜 느낌은 타지에서 같은 한국 사람을 만나는 기분과 동급이라고해야할지....ㅎㅎ


아무튼 오늘의 소득은 여러곳을 쉽게 움직일 수도 있지만, 독립도메인 사용하시는 분으로 이동할때에 너무너무 좋다는 것!!!! 로그인이 그대로 살아있어 햄볶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