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경험에서 배운다는 것...

by Evelina 2009. 3. 23.
반응형
Good judgment comes from experience.
Experience comes from bad judgment.
In social media as elsewhere, failing is a learning opportunity. 

Jeffrey Levy from http://mashable.com/2009/02/16/twitter-professors/

++
트위터와 관련해서 이런 저런 자료들을 보고 있다가 Jeffrey 교수님의 이런 한줄을 읽었습니다. 매사가 결정의 순간을 걷고 있는 우리들인지라 참 공감이 많이됩니다. 한마디로, "좋은 판단이란 경험에서 오고, 경험은 나쁜(잘못된) 판단에서 온다."라는 말은 일을 함에 있어서도, 인간 관계에 있어서도 모두 해당되는 그런 일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우리는 마이크로소사이어티로간다(2008)'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게임세대에는 '경쟁' 이라는 것은 굉장히 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과 함께, 게임세대는 모든 지 경험을 통해서 배운다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아, 지난 게임에서 이렇게 해봤더니 이런 결과가 오더라, 이런 이런 식을 접못해서 해봤더니 어떤 게 좋고 나쁘더라 등등. 예측하거나 상황을 단정지을 수 없는 MMORPG 게임에서 우리들은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경험치를 쌓아가면서 노하우를 익혀나가는 것처럼, 게임세대들은 게임 뿐만 아니라 모든 일들에 대해서 경험을 통해서 습득해 나간다고 하는 이야기하더라구요.

요즘은 하는 일에서도 무조건 좋은 판단이라기보다는 겁내지말고 이런 저런 실험을 해보면서 좋은 판단력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좋은 결과로 돌아오도록 칼을 갈고 또 갈아야 할 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에서든, 관계에서든 조금 더 단련된 제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나름 개인대로 느끼는 바가 있어 한 줄 인용을 해봅니다.


++

요즘 이리도 블로그가 뜸했던 건, 일에 파묻혀있는데다가 급격한 체력 약화도 크게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건강만했더라면 예전처럼 새벽 3-4시까지 열혈 포스팅을 하다가 잠이 들어도 다음날 쌩쌩했었는데 요즘엔 회사에 다녀와서도, 가기 전에도 비실비실했다가 유일하게 비실하지 않은 시간이 업무시간이라 그런지 거의 블로그를 할 수가 없었네요. 예전엔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틈타서 보려는 것도 힘이 드네요.

이렇게 블로그를 소홀히하니, 자연스레 RSS 구독수도 줄어들기 시작하고, 이제 저도 조금은 방법을 강구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 이야기를 조금씩 시작해볼지, 아님 맘잡고 예약포스팅을 잔뜩 써둘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137) 2009.03.29
만두만들기에 도전해보았습니다!  (14) 2009.03.28
WBC, 한국야구 너무 멋지다!  (20) 2009.03.25
SMAP 나카이의 정열대륙!  (4) 2009.02.05
이블리나의 최근 근황  (14) 2009.01.29
Happy Birthday To Me!  (34) 2009.01.15
혼자놀기  (14) 200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