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이모티콘] 토끼 캐릭터 투즈키, 그는 누구?

by Evelina 2008. 6. 2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blog.sina.com.cn/wangmomo

예전부터 MSN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즐겨 사용하던 토끼 캐릭터가 있었었는데, 갑자기 누가 만들었고, 출처를 추적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하고 또 찾아보고 하니, 그 토끼를 만든 원저작자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귀여운 것이 아니라, 너무 멋있어서 정말 팬이 될 것 같더라구요. AWESOME! COOL!

투즈키 (Tuzki)

단순하면서도 깜찍발랄과 유머러스한 동작으로 네티즌을 사로잡은 토끼 캐릭터의 이름은 바로 투즈키(Tuzki)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캐릭터와 이모티콘을 시리즈로 (지금까지도) 제작하고 있는 이 사람은 바로 현재 중국 베이징 광파학원(北京 广播学院) 동화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왕모모(23)씨입니다. 앞으로는 모모의 투즈키라고 불러주세요~!

만화를 좋아한다는 그는 열심히 블로그에 자신의 투즈키 캐릭터를 이용하여 이모티콘과 웹툰, 자신의 작품을 올리면서 중국 뿐만 아니라 한국에도 퍼져있게 되는 것이죠. 이미 중국블로그에도 주기적인 방문자들도 많고, 아시아 지역에서도 많이 확산된 것 같습니다.

http://blog.sina.com.cn/wangmom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녀석들이 바로 제가 메신저에서 사용하고 있는 토깽이들이죠. 미안하게도 이 녀석들의 이름조차 모르고, 인터넷에서 떠도는 '토끼 이모티콘'으로만 알고 있었다는 것이 조금은 챙피해지기도 합니다. 정말 이 이모티콘을 만든 그에게 정말 무한한 존경심을 표합니다! (위 출처의 블로그에 가시면 비단 이모티콘 뿐만이 아니라, 웹툰부터 이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포스터와 일러스트 작품들이 있는데 너무 멋지더군요! 그나저나 제가 중국어를 못해서....)

아, 어제 하루종일 이분의 블로그를 보다가 푸욱 빠져버려서 밤을 샐 뻔 했어요. 중국어를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면서 말이죠! 아, 이 분 너무 좋아요! 영어로 코멘트 달면 답변해주실까요? T_T



p.s. 홍대에 오면 그림을 배워보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마음 먹은 일들은 하나도 되고 있지 않습니다. 마음만 계속 먹고 있지... ㅠ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