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2번째 블로그, 그리고 혼자만 아는 유용한 버그!

by Evelina 2008. 3. 24.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이 블로그 이외의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서브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티스토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5개나 되었었거든요. 하지만 과감하게 모두 정리를 하고,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하더라도 목적은 조금 다릅니다. 이 블로그는 글 위주이며, 제가 좋아하는 모든 것들에 대한 (특히, 여행과 맛집, 영화, 공연에 대한 내용이지만) 내용과 주위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공간이지만, 이번에 새로 만든 블로그는 그저 저만을 위한 블로그입니다.


> 이블리나의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 블로그 : http://evilphoto.tistory.com

이 블로그는 이번 티스토리에서 배포한 갤러리 스킨 블뤡버전을 스킨위자드로 적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조금만 건들여도 새로운 분위기가 되는데, 워낙 심플한 스킨이라서 서브 앨범용으로 만들어봐도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듭니다. :D

앞으로 제 얼짱 조카 사진을 중심으로 올리려구요. 글은 거의 없을 예정입니다. 갤러리 스킨이니 그냥 오셔서 댓글은 안다셔도 되니, 슬라이드쇼 사진 넘기듯이 하나씩 하나씩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모니터 크기가 나름 평균이상이니 조금은 이기적으로 넓게 써볼 예정입니다. 큰 사진이 시원하게 들어가는 데에다 구성이 심플해서 너무 좋네요. 이런 무한 이기주의!! (혹시나 브라우저가 작아서 가로 스크롤이 생기시는 분이 있다면 죄송...)


> 계속 다른 이야기만 하고 유용한 버그가 뭔지 궁금하다구요?

저는 개발자도 아니고 디자이너도 아니고 HTML도 잘 모릅니다. <br>과 <p>의 차이도 모르구요. 정말 그 페이지를 가기는 하지만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게 아닙니다. 뭐 HTML은 그렇다 치지만 정말 CSS를 건든다는 것은 아직까지도 선뜻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스킨을 사용하기는 해야겠는데, 1단형 스킨임에도 불구하고 겨우 가로폭이 744px 밖에 안된답니다. 한 1000px 정도 잡아주면 정말 널찍하게 편하게 쓸텐데 말이죠. 그럼 어떻게 본문 길이를 넓힌다? CSS랑 HTML이랑 뭐 어딘가를 고쳐야하는데, 이거 보통일이 아닙니다. 부들부들.... 그래서 저만 알고 있는 유용한 버그를 공개할까 합니다! 절대 고쳐달라고 하시면 안됩니다. (전 이게 너무 좋거든요...) 그럼 아래 허접한 저의 튜토리얼....


++ 스킨위자드로 본문폭 950px 만들기~! ++

본문폭을 넓히고 싶다구요? 그런데 스킨위자드는 400px에서 700px까지만 지원하니 포기하신다구요?  그렇다면 어떻게 950px을 만들까요? 자... 방법은 착한 사람들은 알 수 없습니다...안된다고 했는데에도 무작정 밀어붙인 것 뿐이니까요...;;

1. 스킨위자드를 실행하고 게시글 탭으로 이동합니다.
2. 게시글 폭을 늘이는 것은 이미 제시한 700px을 넘긴 스킨이니 크기바는 건드리지 마세요.
3. 아래의 직접 px 값을 입력하게 되어 있는 곳에 무조건 950 이라고 적으세요!
4. 그러면 Alert에서 친절히 400px에서 700px까지만 입력가능합니다. 라면서 경고를 줍니다. 
    
여기서부터가 본론!
4번의 과정에서 착한자와 악한자로 나뉘게 됩니다. 경고를 먹으면 대부분은 에잇! 하면서 스킨위자드 적용을 포기하거나, 혹은 3번에서 700까지인가보다 하고 포기하거나, 혹은 700 이하로 px을 줄입니다. 이때에 경고 메시지를 무시한 채로 스킨위자드의 빈 곳을 클릭하거나, 다른 글씨 폰트를 색상을 변경해 보세요! 엄허나! 950px 로 변경됩니다! 되요! 안된다고 하시고, 경고도 하셨는데 되네요!

혹시나 다시 취소할 수도 있으니 후딱 없어지기 전에 적용을 누르세요! 그리고 해피한 스킨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저는 950px의 블로그 만들기에 大성공 했습니다!


스킨위자드로 폭

☞ http://evilphoto.tistory.com

아무튼 블로그 분위기를 새로 바꾸어서 해보니, 또 새로운 느낌이네요.
앨범 블로그는 단순히 사진만 올리는 곳이오니, 마음껏 즐겨주시면 됩니다. :)

peace out!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