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Daum 블로거뉴스2.0의 드디어 오픈!

by Evelina 2007. 5. 18.
반응형
블로거뉴스2.0 오픈

Daum미디어다음의 블로거뉴스'외부블로그'에 오픈이라는 컨셉으로 새로이 5월 19일 개편 오픈되었다. 기존 미디어다음의 한 페이지를 차지에서 미디어다음의 당당한 하나의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과 더불어 '외부 블로거'에까지 과감한 오픈을 시작한다.

앞으로 남은 것은 덩치가 커진 블로거뉴스에서 블로그들이 작성한 글들에 얼마만큼의 미디어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인지, Daum블로그와 외부블로그가 내놓는 컨텐츠를 어떻게 균형있게 운영해 갈 것인지 등등의 매우 민감하고 첨예한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이다. (솔직히 좋은 컨텐츠가 살아남는 약육강식, 그리고 오픈 에디터의 역할에 의해서 많은 부분 좌우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aum TOP


◆ Daum TOP - 정말 오픈하자 마자 Daum TOP에서 블로거뉴스 홍보를 하고 있네요. Daum에서 올해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UCC 프로모션의 일환 중 2번째 큰 프로젝트네요. ^^ 정말 오픈하자 마자 Daum TOP에서 프로모션하는 일은 다시 보기 힘들 듯~ 개인적으로 UCC 보여줬던 우리 일우가 보이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섭섭할 뿐..... ☞ Daum 탑 보러가기 (오늘 19일 한정입니다~)


블로거뉴스 홈

블로거뉴스 홈


간단한 섹션에 대한 구성은 아래 정도의 정보면 충분하지 않을까?
자세한 것을 알고 싶다면, 직접 가서 이것 저것 눌러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 블로거뉴스 홈 구성 - 기존 미디어다음의 편집 100%의 형태에서 어느 정도 사용자들에게 몫을 돌린 부분이 눈에 띈다.  '실시간 블로거뉴스' (물론 완전 유토피아적인 실시간 내용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나 베스트 블로거가 되면 무조건 노출되는 '베스트 기자 최신뉴스' 등으로 구성된 것이 중앙에 가장 눈에 띈다.

◆ 동영상 기자단 - 블로거 기자단의 많은 카테고리에서 특화된 카테고리라고 볼 수 있겠다. 글 이외에 동영상, 즉 영상으로 기사를 송고하는 영상시대에 대한 발맞춤이라고 할까. 하지만 더 반가운 건 동영상 기자단으로 송고한 내용에 대해 특종으로 발탁이 되면 Daum캐시가 30만원이라는 것. 역시 머리보다 난 돈 세는 것이...

블로그로 직접 링크

블로거로 직접 링크!



◆ 직접 링크 - Daum블로거뉴스에서 다른 것보다 가장 큰 변화 요소를 찾는다면 역시나 직접 링크 형태로 변경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기존은 Daum블로그에서 쓴 포스트를 그대로 미디어다음의 게시판으로 복사되던 방식에서 이제는 송고한 기사의 글로 직접 링크가 된다는 것. 어떻게 보면 Daum이라는 포탈의 힘을 이용한 노출의 기회가 더 많아져서 개인 블로그 홍보 뿐만 아니라, 사실상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수익모델들이 더욱 힘을 받을 수 있게 되지 않을런지... 한가지 특이점은 기사의 주소가 이런 식으로 뉴스 번호가 달린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 아닐지.. 예) http://bloggernews.media.daum.net/news/118412

사용자 삽입 이미지

MY 블로거뉴스



◆ MY 블로거뉴스
- MY 블로거뉴스에서는 내가 보낸 기사의 총수 및 내역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보낸 기사에 대한 추천 점수들을 볼 수 있어 내 기사의 인기도를 알 수가 있다. 또한 기자단 인 경우에는 RSS를 활용하여 바로 글을 불러와 기사를 송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른쪽에 붙어있는 RSS는 블로거뉴스로 보낸 기자별로 RSS를 제공하여, 현재까지 질높은 컨텐츠만 볼 수 있어, 어느정도 자체적인 필터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MY 기능은 추후 api나 다양하게 쓸모도.. ;)

▷ 새로운 블로거뉴스 만나보세요. (http://bloggernews.media.daum.net/)

아무튼 이렇게 포탈이 외부에게 문을 열게된 메타서비스.
외부 블로거들이 어떻게 움직이게 될 지 반응이 궁금해지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