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TIP

티스토리 블로그를 라이브MSN 메신저에 등록하는 방법!

by Evelina 2009. 4. 8.
반응형
요즘 IE8 으로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MS의 LIVE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마 지면이나 메신저를 통해서 '최신 업데이트'를 받으라는 프로모션 문구를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조금 더 세련된 사용성, 그리고 네트워크나 다른 웹과의 연동 부분들에 대한 고민은 이전 버전을 생각해본다면 고무적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 역시 바뀐 MS LIVE에 적응중입니다만, 몇가지 찾아보면 응용해서 잘 쓸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Sky Drive의 공짜 용량도 매력적이긴 합니다만 그건 별도의 서비스이니 따로 생각하도록 하자구요~)


MS, WHAT'S NEW!
MS 메신저에서 친구들에게 내 티스토리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보세요!

기존 제공하던 Live 메신저가 단순하게 친구들의 버디리스트를 보고 대화를 하는 것이었다면, 지금은 개인 정보에 자신이 관리하는 블로그나 웹서비스들을 등록하게 되면 메신저를 통해서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알림 서비스와 다른 부분이 있다면 이 서비스는 내가 원하는 정보들을 알림을 받는다기보다는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활동하는 내용들을 친구들에게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싶다라는 측면의 홍보 효과를 더 노린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프로필에 제 정보를 등록하게 되면, 제 메신저 친구들이 저의 업데이트 소식을 보게되는 것이죠. (제가 쓴 글이니, 저에게는 당연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 등록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프로필 서비스로 이동하세요.
먼저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2009년 2월에 소개된 베타(?) 지금은 정식 버전인 Live 메신저를 새로 까셔야합니다. 해당 기능을 깔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는 것이죠. 하지만 지금 계속 프로모션중이어서 조만간 모두 새로운 메신저로 바뀌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http://profile.live.com 으로 이동하시면 Live 플랫폼의 프로필 서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프로필에서는 자신의 개인정보라던지, 위 소개한 What's New (한글로는 '따끈따끈 소식')을 메신저 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확인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왼쪽 하단에 있습니다.


STEP 2. 웹사이트 활동을 찾아보세요.
약간 번역체의 느낌이 굉장히 많이 나지만, 이해는 쉽게되니 그냥 넘어가도록 하지요. 좌측 하단에서 웹사이트 활동 소식을 추가하면, 사용하는 서비스를 추가하도록 되어있고, 또한 웹사이트를 추가하고나면 이후에 어떤 사이트를 추가했는지 리스트가 나와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등록한 사이트로 이동하니, 편집을 원하시려면 꼭 아래의 관리를 누르셔야합니다.)


STEP 3. 웹사이트 활동 중에서 '사용자지정'을 찾아보세요.
각각 웹사이트 활동들은 아래에 보여지는 10개의 서비스에 각각 1개의 계정만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은 신중을 기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국내 서비스에서는 Daum블로그, 그리고 사용자 지정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확인한 바로는 표준만 지키고 있다면 RSS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이트들은 '사용자지정'으로 등록이 될 것 같네요.



STEP 4.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세요.
맨 마지막의 '사용자 지정 블로그'를 클릭하면 블로그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입력 후에 RSS 피드를 검사해서 최종 등록이 되오니, 그냥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추가를 누르시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다른 옵션들도 설정해 두시면 live 서비스 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메신저에 충실!)




이제 메신저에서 친구들에게 내 소식을 전해보세요!

위와 같이 What's New를 위해 사이트 등록을 완료하시면 Live 메신저(2009년 1월 이후 다운로드 하신 분들만 가능할 듯)에 아래와 같이 '따끈따끈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메신저를 거의 항상 켜두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소식을 전하는 데에는 괜찮은 방법 같네요.

참, 혹시나 저장을 하고 난 뒤에 내 블로그 소식이 잘 나오는 거야~ 라고 걱정이 되어서 아무리 메신저를 들여다보아도 제 계정에서 제 업데이트 소식은 나오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저에게는 오로지 친구들의 업데이트 소식만 보이고, 제 소식은 친구들에게만 보이니 이점은 꼭 기억해두세요~!




위 메신저 캡쳐는 센님(http://designsen.net)님께서도 업데이트를 하셔서 제 메신저에 뜬 모습입니다. 그리고 옆에 조그맣게 '몽키' 를 클릭하시면 What's New 설정으로 이동하오니, 메신저에서 쉽게 등록도 가능하겠네요. ^^


아무튼 MS를 이용해서 내 블로그 홍보하는 방법, 참 쉽져~~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