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Spotplex 너 나를 농락했구나!!!!

by Evelina 2008. 1. 11.
반응형

▼ 아래의 사진은 제가 어제 썼던 글에서 자축을 위한 캡쳐였습니다.

Spotplex Ranking


저는 Blog Standing에 조회수도 있고 순위처럼 보이길래, "아~ 블로그들 24시간 랭킹이구나!"라고 겁도없이 단정을 지어버렸고, 저는 急 기뻐하며 다시는 오르지 못할 것처럼 영원히 간직하기 위하여 캡쳐를 올려두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도 알고 보니, 중간에 떡 하니 떠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껴.....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

이렇게 표현을 해야하는지 모르겠지만, 특정 인터페이스나 디자인을 봐버리고 지난 경험에 비추어, 저 혼자 먼저 단정지어버린 아주 어리석인 행동이었던 것 같습니다. 즉, 이번의 경우는 블로그의 전체 랭킹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랭킹과 유사하지만 나를 기준으로하여 나의 위와 아래에 경쟁하고 있는 혹은 비슷한 사람들이 누구인지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왠지....;; 다른 분들이 저도 랭킹에 있는데요라는 댓글을 봤을때 알아챘어야 했었는데....

"정말 좋다가 말았다" 입니다. T_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