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Japan

[후쿠오카 Day2] 유후인 찾아가기

by Evelina 2008. 2. 11.
반응형
이른 아침, 진정한 여정이 시작되는 2일째의 아침입니다! 하카타 교통센터 3층에서 아침일찍 출발을 하기로 했기 때문에, 아침을 먹자마자 바로 버스타는 곳을 향했습니다. 유후인은 후쿠오카에서 버스로는 약 2시간 정도 걸립니다.

▼ 유후인 가는 길 - 버스로 2 시간

유후인은 거의 관광 도시라 바로 버스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관광이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후인은 하카타 또는 텐진 버스센터에서 유후인 직행 버스를 타면 약 1시간 45분 정도를 내달려 유후인에 바로 도착합니다. 가능하면 오전에 일찍 출발해서 버스에서 한숨 주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 지금까지 버스를 타면서 저희 나라를 제외하곤 버스 안에 모두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심지어 멕시코에서도 있었구요. 일본 버스에서도 중간이나 맨 끝 쪽에 화장실이 있으니, 용변이 급하신 분은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저는 버스 안에서는 가고 싶지 않아 이용을 못해보았네요. 하지만 그닥 경험해보고 싶은 않은 이 기분은 무엇일까요.

▼ 유후인 가는 길목 사진

이상하게 이 버스만 탔던 버스 중에서 세타가 안되있었습니다. 차 내부도 담배에 쩔은 냄새가 풀풀나서 고생도 했고, 차장도 정말 안개가 뿌옇게 낀 것처럼 짙은 회색빛이 감돌 지경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고난 뒤에 보니, 왠지 로모 카메라로 찍은 듯한 착시 느낌이 나네요. 잘 보시면 먼지 낀 창문으로 버스 내부가 비춰지긴 하지만요. 아무튼 가는 길목에서도 예쁜 바다와 항구, 그리고 멋진 산들도 구경하실 수 있으니 잠 자다가 한번쯤 깨시면 양쪽 창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른쪽은 바다, 왼쪽은 산.

유후인으로 가는길

유후인으로 가는길

유후인으로 가는길


▼ 유후인에서 여정

유후인에서 2일날은 유후인 도착 → 버스표 예약 (돌아가는 버스는 JR을 타는 역 근처에 바로 있습니다. 그곳에서 돌아갈 시간에 맞추어 표를 예약하시면 됩니다.) → B-speak (롤케잌이 유명한 곳) → 돈구리 쪽을 지나 즐비한 가게 구경 → 긴린코 산책 → 인력거 체험 → 떠먹는 우유, 치즈, 두부 잔뜩 맛보기 → 가족탕 체험 → 소바 모찌 가게에서 잠깐 → 다시 하카타로 → 캐널시티 → mooming이라는 가게에서 저녁으로 하루 일과가 모두 지나갔습니다.

역시 스뽜르따! 좋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