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네트

CC Hope Day를 축하합니다! (뒤늦은 후기)

by Evelina 2007. 12. 19.
반응형

지난 12월 15일 토요일 CC Korea 5주년을 축하하는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익숙하지 않고 쉽지많은 않은 이 캠페인에 대해서 조금은 더 알고 싶다라고 해야할지, 혹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있는지 제 눈으로 체감하기 위함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평소 보고 싶었던 분들도 참가 명단에 종종 띄어서 가슴 설레이긴 했지만, 제가 목표한 대로 모두 만나뵙지는 못했네요. 아쉽습니다. (그리고 오신다고 약속하셨다가 못오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역시 주말은 저 같은 솔로만 가능한가봐요. 흙흙)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C Korea Party

다행히 파티에서 여럿 반가운 얼굴, 만나뵙고 싶었던 얼굴들을 직접 뵐 수 있었습니다. 비록 어둡고 시끄럽긴 했지만, 오히려 그런 시끌벅적함 때문에 어려운 분들도 더 편하게 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Party에 참여하던 분들 중 우리나라에서 Creative Commons를 가능하게 했었던 윤승수 판사님도 만나뵙고, 이러한 개념이 없었던 5년 전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을 그에게 이번 행사는 더욱 뜻깊지않았을까 합니다. 물론 주체하고 제일 먼저 시작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Party에서 느꼈던 감흥은 꽤나 남달랐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오랜만에 얼굴 뵈었던 분들 모두 반가웠습니다. 역시 오랜 友를 본다는 것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네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C Korea Party

W. E. B. 웹이라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지만, 역시나 웹이라는 것이 매력적일 수 밖에 없는 것은 '공유'의 정신과 '네트워크' 라는 2가지 커다란 요소인 것 같습니다. 웹을 통해서 그려보는 더 멋진 세상, 그리고 올바른 공유 정신이 뒷받침 된다면 지금 우리가 맞닥들이고 있는 웹현실보다 왠지 상상할 수록 멋진 세상을 만나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생각하고, 올바른 것을 결정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일이란 태고의 역사를 뒤짚어봐도 어려운 일이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5년뒤 더 멋져질 CC Korea를 그려볼 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날 행사에는 CC(Creative Commons)와 관련된 여러가지 행사가 있었습니다. 물론 저보다 발빠르게 후기를 올리신 분들을 보시면 참고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공유된 사진을 이용해서 CC라는 마크를 만들어 보여주기도 하고, 조PD는 CCL을 통해 공유된 사진들을 이어 멋진 뮤직비디오를 선물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CCL 마크를 달고 나오는 BustThis라는 밴드의 멋진 공연도 있었습니다. 물론 그보다 이러한 CC에 열광을 혹은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 가장 멋진거죠. 참, 이 날 파티는 전 세계 CC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영상을 통해서 함께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D

* 이날 조PD의 동영상을 보고 약 30분 후 정도 조PD가 직접 내방하셨다고 하나, 전 다른 약속으로 먼저 자리를 비웠네요. 안타깝습니다만, 만약 인순이 언니와 함께였다면 전 자리를 지켰을지도 모르겠네요. 헤헤


조PD가 CC Korea에 선물한 동영상입니다. 아직까지도 낯설고, CCL 마크 달아봐야 무슨 소용이야!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아직까지는 조금 더 많겠지만, 우리가 겨우 10년전만해도 블루스크린에 도스를 다루었던 걸 생각한다면, 앞으로의 미래가 그리 어두운 것 같진 않아보이네요. 아무튼 CC Korea 화이팅! 그리고 이 행사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주신 많은 Staff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 CC Hope Day 공식 후기 : http://www.creativecommons.or.kr/blog/article/35

* 참, 왠지 CC 문화가 확산되면 덩달아 Pop art도 함께 확산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람들의 동의에 의한 자발적인 행동들이 지금의 웹을 얼마나 바꾸어놓았는지 생각하면, 앞으로의 미래가 많이 기대됩니다.

* 참, 기부를 하고 주신 머그컵이 너무 예쁘네요. 이럴 줄 알았다면 기부를 많이하고 올걸 그랬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 Korea Mug



반응형